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 이용방법 빠른 총정리

국립공원 예약시스템 이용방법

올해는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이 더욱 확대된다고 합니다.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은 국민들이 국립공원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미리 예약하는 시스템인데요. 이 국립공원 예약 시스템으로 야영장, 대피소, 생태탐방원, 민박촌, 탐방로 등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.

아래 글에서 자세한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 이용방법을 아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

국립공원공단 예약통합시스템은 다양한 국립공원의 예약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. 아래에서 국립공원 예약하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.

1. 먼저 국립공원 예약 통합시스템 홈페이지를 클릭합니다.



2. 회원가입 진행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야영장, 대피소, 민박촌중에서 원하는 시설을 클릭합니다.


3. 예를들어 야영장을 선택하신다면, 원하는 지역의 야영장 및 장소를 선택합니다.


4. 파란색은 예약가능, 초록색은 대기가능, 회색 예약만료, 빨간색은 예약불가이니, 파란색 날짜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
5. 이용정보를 모두 확인하시고, 이용금액을 확인하신 후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.


※ 2024년 대피소 1차 추첨은 5월 16일~6월 15일까지이며 추첨제 대상은 대피소 12개소, 751석입니다.

신청접수기간과 신청방법 추첨일시와 결과발표까지 결제기간, 빈자리 접수일까지 야영장과 동일하니 위의 야영장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
  • 산 국립공원 16개와 해상 국립공원 4개에 총 20개의 야영장이 있습니다.
  • 야영장 위치는 태안해안, 변산반도, 다도해해상, 한려해상 등 국립공원마다 다양합니다.

설악산, 소백산, 덕유산, 지리산 등 4개 국립공원에 대피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.


  • 산국립공원과 해상국립공원에 총 9개의 생태탐방원이 있습니다.
  • 북한산, 설악산, 가야산, 지리산 등 다양한 국립공원에서 생태탐방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태백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민박촌에서 자연을 느끼며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Leave a Comment